안녕하세요, 기록하는 마케터 하니쑤입니다. 이번 글은 2024 상반기 밈 모음 글입니다.
지난 1탄에 이어, 2024년 상반기 최신 유행 밈 총 정리 요약본 2탄을 가져왔습니다.
상반기 동안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쇼츠 등 SNS에서 화제가 되었던 밈을 선별했어요.
더욱 즐거운 SNS 활동에 더해, 마케팅 전략 수립하실 때도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2024 상반기 밈
- 난 대학시절 묵찌빠를 전공했단 사실
- 김선 감성 모르는 애들은 나가라
- 바래다줄게 VS. 바래? 다 줄게: 띄어쓰기의 중요성
난 대학시절 묵찌빠를 전공했단 사실
최근 오페라 리타에서 뮤지컬 최재림 배우님이 무대에서 보여준 가사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난 대학시절 묵찌빠를 전공했단 사실, 니 놈을 이겨 눈물 콧물 쏙 다 빼주마~”
“난 묵찌빠로 유학까지 다녀왔단 사실, 네 놈을 이겨 가문의 이름 높이리~”
이 밈은 감미로운 피아노 라이브에 우수한 가창력 이와 대비되는 너무 웃긴 가사 때문에 화제가 되고 있는 것 같아요.
김선 감성 모르는 애들은 나가라
최근 인스타그램에서 핫한 화제의 인물 중 하나이신 시니어 크리에이터 김선 님!
‘전복으로 만든 선글라스’, ‘한라봉으로 만든 모자’, ‘새 깃털로 만든 눈썹’ 등 자연의 감성을 그대로 살린 귀여운 분장으로 김선님 만의 독보적인 감성을 표현하고 있는데요.
‘김선’님 SNS 콘텐츠에 달린 팬들의 댓글이 화제입니다.
‘김선 감성 모르면 나가라’ 라는 댓글은 독보적인 컨셉의 크리에이터 김선님을 이해하지 못한다면 나가라 라는 뜻인데요.
이 댓글은 어느새 하나의 밈이 되어버렸다고 합니다.
아래 링크에서 인스타그램에 접속하고 김선 님의 감성을 확인해보세요!
바래다줄게 VS. 바래? 다 줄게: 띄어쓰기의 중요성

띄어쓰기의 차이로 문장의 뜻이 확 변화되는 밈인데요.
바래다줄게 와 바래? 다 줄게, 밤새 운거야? 와 밤새운거야?, 회사줄까? 와 회 사줄까?와 같은 여러 밈들이 있는데요.
바래다줄게, 밤새 운 거야? 와 같은 흡사 옛날 드라마에 나올법한 오글거리는 멘트들이 밈으로 소비되면서, 인스타그램 릴스, 유튜브 쇼츠를 중심으로 이 대사를 활용한 항마력 딸리는 연기 영상이 주목을 받았는데요.
띄어쓰기 만으로 새로운 문장을 만들어낼 수 있어서 아직까지도 여러 밈들이 파생되고 있답니다.
2024 상반기 밈
이렇게 2024 상반기 밈 모음 2탄까지 확인해보았습니다.
다음에도 재미있는 유행어를 가득 담은 밈 모음집으로 찾아오겠습니다!
긴 글 봐주셔서 감사드리며, 그 외에 최신 밈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에 방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