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기록하는 마케터 하니쑤입니다. ‘베니’ 캐릭터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캐릭터 마케팅이 유행하면서 각 브랜드마다 고유의 캐릭터를 하나 쯤은 보유하고 있는데요. 수 많은 캐릭터 중 널리 알리고 싶은 캐릭터가 있어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제가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인 ‘베니’ 인데요!
이번 글에서는 큰 귀를 가진 토끼 베니 캐릭터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베니는 이모티콘은 물론, 책, 다양한 굿즈들을 많이 출시한 인기 캐릭터에요. 캐릭터가 탄생하게 된 스토리와, 어떻게 활동하고 있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캐릭터 베니
- 베니 소개
- 베니 활동
베니 소개

베니는 큰 귀를 가진 하얀 토끼 캐릭터인데요. 싸이월드 유저라면 한 번 쯤은 보셨을 토끼 캐릭터랍니다.
베니 프로필
☑️ 생일: 2007년 4월 25일
☑️ 토끼지만 당근은 싫어함(고기 좋아함)
☑️ 순수하지만 물욕이 많음
☑️ 속이 새까만 반전 토끼
베니는 구경선 작가님이 그린 토끼 캐릭터로, 일러스트 형식의 2D 캐릭터입니다.
2007년 4월 25일에 태어났고, 큰 귀와 하얀 털을 가진 것이 특징인데요. 활달하고 호기심이 많으며 감정 표현에 솔직한 토끼랍니다.
또, 많은 반전 매력을 가진 토끼로, 당근을 싫어하고 고기를 좋아한다고 합니다. 순수하지만 물욕이 많아, 속이 새까만 반전 토끼라고 하는데요!
겉보기에는 순수해보이는 베니지만, 색다른 반전 매력을 많이 가진 캐릭터랍니다.
베니의 다양한 소식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버튼을 눌러 공식 인스타그램에 방문해보세요!
구경선 작가님
베니는 구경선 작가님의 뜻을 담아 만들어진 토끼 캐릭터인데요. 구경선 작가님 소개도 빼먹을 수 없겠죠!
어렸을 적에 청력을 잃은 구작가님은, 듣지 못하는 본인을 대신해 세상 사람들의 많은 이야기를 귀담아 들으라는 의미를 담아 큰 귀를 가진 토끼 캐릭터를 만들었다고 해요.
이후 2013년 경에는 망막색소변성증 진단을 받아 시야가 점점 좁아지는 증상이 발현되면서, 현재로서 시력까지 점점 잃게 된 상황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구경선 작가님은 본인을 그저 ‘똑같은 사람’, 특별한 점 없는 그냥 ‘구 작가’다 라고 소개한다고 하는데요.
구경선 작가님은 2007년 싸이월드를 통해 토끼 캐릭터 베니를 공개했고, 미니홈피 스킨 디자인에 베니 일러스트를 그려 넣으며 베니 캐릭터를 세상에 알리게 되었습니다.
귀가 큰 토끼 캐릭터 베니는 세상과 더 잘 소통하고 싶은 작가님의 염원이 담겨 있는데요. 16년째 토끼 캐릭터 베니로 세상에 위로를 전하는 작가님이 정말 멋있으시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아래 버튼을 클릭하면 구작가님의 인스타그램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베니 활동
구경선 작가님은 토끼 캐릭터 베니를 여러 활동을 통해 선보이고 있는데요. 이모티콘 출시와 여러 권의 책들은 물론, 다양한 브랜드들과 콜라보 굿즈 제작, 오프라인 전시 활동도 진행하고 있어요.
이모티콘
카카오톡 이모티콘샵에서 베니 이모티콘을 만나실 수 있는데요. 연인에게 쓸 수 있는 사랑 가득한 이모티콘부터, 직장인 공감 이모티콘, 여름 휴가, 가을 추석, 크리스마스, 집콕 라이프, 얼굴티콘 등 다양한 이모티콘이 있어요.
저는 이모티콘이 출시될 때마다 하나씩 사서 모으다보니 지금 현재로서는 17개의 이모티콘을 직접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답니다.
또 최근에는 브랜드와 콜라보한 이모티콘을 무료 이벤트로 배포하기도 해요. 하얏트, 캘빈클라인, 프라다 등 브랜드는 베니와 협업해서 무료 이모티콘을 런칭하기도 했답니다.
그 외에도 구작가님이 직접 그리신 베니의 귀여운 이모티콘이 많으니, 카카오톡 이모티콘샵에서 ‘베니’를 검색해보세요!
책
☑️ 그래도 괜찮은 하루(2015.02)
☑️ 베니의 컬러링 일기(2015.08)
☑️ 엄마 오늘도 사랑해(2017.04)
☑️ 거기에 가면 좋은 일이 생길 거예요(2020.04)
☑️ 하나님, 듣고 계시죠?(2020.09)
☑️ 사랑을 쓰다(2021.04)
☑️ 하나님, 답장 기다릴게요!(2022.06)
☑️ 너를 만나서 행복했어(2022.08)
2015년부터 8권의 책을 출판하였는데요. 일러스트가 주로 수록된 짧은 에세이 책들이랍니다.
저는 ‘그래도 괜찮은 하루’, ‘베니의 컬러링 일기’, ‘엄마 오늘도 사랑해’, ‘거기에 가면 좋은 일이 생길 거예요’ 책을 소장하고 있어요.
귀여운 토끼 베니가 일상 속 위로를 해주는 느낌의 책이라 소장 가치가 있는 책들이더라고요. 그리고 일러스트가 많고 글 비중은 적어서 쉽게 자주 읽을 수 있는 점도 좋았답니다.
‘엄마 오늘도 사랑해’라는 책은 눈물이 나게 만든 책이었는데요, 저 책 만큼은 꼭 읽어보셨으면 좋겠어요. ‘베니의 컬러링 일기’도 귀여운 베니 그림에 직접 색칠할 수 있는 책이라서 취미 생활로 즐기기 좋더라고요.
세상을 바라보는 구작가님의 시선이 담긴 에세이 책들을 읽고 나면 잔잔한 감동이 느껴지기도 해요. 위로 받을 수 있는 내용이라 애정이 가기도 하고, 또 베니 일러스트가 귀여워서 자주 들여다보고 싶은 책이라 한 번 쯤 구경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굿즈
베니는 자체 제작 굿즈는 물론, 다양한 브랜드들과 협업을 진행하여 여러가지 굿즈가 출시되었는데요. 저는 평소에 인형이나 문구류 제품을 선호해서 러브베니 스토어에서 자체 제작 굿즈를 주로 구입했어요.

위 사진은 몇 년 전, 제가 직접 구입한 굿즈들인데요! 인형도 봉제 마감이나 퀄리티가 좋고, 문구류도 제품력이 좋아서 아직까지도 잘 사용하고 있답니다.
또한 공식 굿즈 중 제가 매년 구입하는 제품이 있는데요. 바로 캘린더랍니다! 베니 캘린더는 매해 매월 귀여운 일러스트가 그려져있고, 종이도 튼튼해서 잘 사용하고 있는 제품 중 하나에요.
또 최근에는 자체 제작 굿즈 외에도 브랜드 콜라보 제품들도 자주 출시가 되는데요. 아망떼 이불 베개 세트, 이니스프리 노세범, 아이깨끗해 등 여러 생활 용품 브랜드들과 콜라보한 굿즈를 출시하기도 했어요.
베니 자체 제작 굿즈와 콜라보 제품들은 베니 공식 스토어인 러브베니에서 구입하실 수 있는데요. 아래 버튼을 클릭하면 러브베니에 접속하실 수 있어요.
오프라인 전시 활동
카카오톡 이모티콘, 책, 공식 굿즈 제품 외에도 오프라인 전시도 활발히 활동하고 계신데요. 지난 2022년 12월 창원에서 진행된 전시회에 저도 직접 다녀왔어요!



베니 일러스트 감상도 할 수 있고, 베니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었답니다. 실물로 베니를 만날 수 있어서 정말 행복했던 추억이었어요.
또, 최근에는 [베니의 블루밍 캐롯 가든]의 이름으로 팝업 스토어를 개최하기도 했어요. 베니 탄생 17주년을 기념해 처음으로 팝업 스토어를 운영했다고 하는데요. 서울의 연희동 한 카페에서 5월 2일부터 6일까지 진행되었다고 합니다.
팝업 스토어에서는 일러스트 작품 전시는 물론 피크닉 아이템, 굿즈 뿐만 아니라 AR 콘텐츠 체험도 진행하였다고 해요.
작년에는 삼진제약과 콜라보를 해 베니 대형 조형물과 굿즈, 한정판 에디션을 선보이기도 했는데요. 온라인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공간에서도 다양한 활동을 펼치는 베니, 다음에는 또 어떤 이벤트가 진행될지 궁금합니다!
캐릭터 베니
이렇게 캐릭터 베니에 대한 소개와 구경선 작가님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캐릭터는 귀여움이 가득한 고유의 디자인이 가장 중요하지만, 캐릭터가 가지고 있는 고유의 스토리가 사람의 마음을 이끄는 데 한 몫을 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캐릭터를 그리신 작가님은 함께 언급되는 경우는 잘 없는데, 베니는 작가님과 함께하는 존재라서 더욱 정이 가는 것 같아요.
귀여움 뿐만 아니라 선한 영향력을 주고자 하는 메시지를 갖고 세상에 나온 베니.
사랑할 수 밖에 없는 캐릭터, 베니!
앞으로도 베니가 많은 사랑을 받고 많은 이들에게 위로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봐주셔서 감사드리며, 그 외에 취미와 관련된 글을 보고싶다면, 아래 링크에 방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