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기록하는 마케터 하니쑤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샤이니 콘서트 팬미팅 성공한 후기와 함께 콘서트 티켓팅 팁 비법에 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샤이니 팬클럽 선예매 티켓팅, 태민, 엔플라잉, 씨엔블루, 호피폴라 콘서트 티켓팅 등 다수의 콘서트에서 티켓팅 성공한 이력이 있는데요.
수 많은 티켓팅을 경험하면서 터득한 콘서트 티켓팅 팁 후기와 비법에 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콘서트 티켓팅 팁
- 티켓팅 사이트 서버 시간 확인하기
- 티켓팅 미리 연습하기
- 예매 정보 미리 정해두기
- PC로 창 여러 개 띄워서 시도하기
- 안전한 좌석을 노리기
- 결제는 무통장 입금으로 하기
- 취켓팅 노리기
티켓팅 사이트 서버 시간 확인하기

콘서트 공지가 떴다면 제일 먼저 확인해야 할 것은 콘서트 예매 시간인데요.
국내 대표적인 티켓 예매 사이트는 인터파크 티켓, YES24 티켓, 멜론 티켓이 있습니다.
저는 네이비즘 사이트에 접속해 티켓 예매가 진행될 사이트의 서버 시간으로 티켓팅을 시도하는데요.
네이비즘에서는 표준시간을 포함해 인터파크, YES24, 티켓링크 등 티켓 예매 사이트 서버 시간을 알려줍니다.
티켓 예매 사이트를 선택하고 서버 시간을 확인하면 좋습니다.
아래 버튼을 클릭해 네이비즘에서 서버 시간을 설정 후 티켓팅 하시는 걸 권장드립니다.
티켓팅 미리 연습하기
티켓팅이 처음이신 분들은 티켓 예매하는 방법을 미리 연습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미 예매가 시작되어 상시로 티켓을 판매하고 있는 공연을 하나 골라서 미리 티켓팅을 예행 연습해보는 것이죠.
인터파크 티켓을 예를 들어 설명해드리자면, 티켓 구매는 아래와 같은 순서로 진행됩니다.
티켓 예매 사이트 접속 ➡️ 관람일/회차 선택 ➡️ 좌석 선택 ➡️ 가격/할인 선택 ➡️ 배송선택/주문자 확인 ➡️ 결제하기
간혹 관람일/회차 선택 전에 보안 문자를 입력해야 하는 경우가 있으니, 영문 대문자 및 숫자로 입력할 수 있게 미리 준비해두는 것 잊지 마세요!
예매 정보 미리 정해두기
티켓팅 연습을 마치셨다면, 티켓 예매를 진행할 콘서트에 예매 정보를 미리 정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공연이 2, 3회차 일 경우 어떤 날짜/회차에 진행할지, 좌석은 구역과 원하는 위치를 대략적으로 생각해두시면 좋습니다.
좌석 같은 경우에는 1순위, 2순위까지 원하는 좌석을 미리 생각해두시는게 좋은데요.
예매창에 늦게 진입할 경우 우선 순위에서 밀려 원하는 자리를 선택하기 어려운 경우가 간혹 있습니다.
어느 구역 왼쪽/오른쪽, 앞/뒤열 정도만 미리 생각해두시고 티켓팅을 진행할 때 우왕좌왕하는 일이 없도록 하면 순조롭게 진행하실 수 있을거에요!
PC로 창 여러 개 띄워서 시도하기
이제 본격적으로 티켓팅을 진행할 때의 팁인데요.
개인적으로 저는 PC 크롭 ▶️ 모바일 앱 ▶️ 모바일 크롬 순으로 티켓팅 하기를 권장드립니다.
모바일은 튕긴 경우가 정말 많았어서 가급적 노트북이나 데스크탑의 PC로 티켓팅 시도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PC의 경우 인터넷 속도가 가장 빠른 환경에서 접속하시는 것이 좋고, PC방 같은 곳이 가장 안전하답니다.
또한 브라우저 창을 작게 3개 띄워서 한 화면에 한 눈에 보기 쉽도록 셋팅하면 PC에서 튕기는 걸 방지할 수 있어요.
티켓팅 시간이 임박해오면 59분 58-59초쯤 창 하나씩 F5 버튼을 눌러 순차적으로 새로고침해주면 됩니다.
안전한 좌석을 노리기
티켓 예매 창에 진입하셨다면 거의 반은 성공한 거나 다름이 없는데요!
이 때부터는 무조건 안전한 좌석을 노리셔야 실패 위험이 적습니다.
뒤에서 설명드릴 테지만, 취켓팅으로 자리 전진이 가능하기에 포도알이 보이는 구간부터는 무조건 안전하게 진행하시라고 말씀드리고 싶어요.
내 화면에서 보이는 포도알에서 무조건 앞좌석만을 노리다가는 이선좌 폭탄을 맞을 수 있는데요.
본인이 진입할 당시의 화면의 앞좌석은 먼저 진입한 사람들의 중간~뒷좌석입니다.
앞좌석을 노리게 된다면 앞서 진입한 사람들과의 경쟁이 치열한 자리가 될 수 밖에 없어요.
따라서 티켓팅 성공 확률을 높이기 위해 포도알 화면에 보이는 좌석 중 최소 2~3줄 뒷 좌석을 노리는 것이 좋습니다.
혹시나 예매가 치열한 공연의 경우 이선좌를 맞을 확률이 더욱 높아지니, 처음부터 1층보다는 2층을 노리는 등의 전략도 필요합니다.
여기서 이선좌란?
이미 선택된 좌석입니다 의 줄임말로, 공연 예매를 할 때 이미 다른 사람이 먼저 선택한 좌석이라서 본인이 선택할 수 없는 좌석을 의미합니다.
또한 연석은 웬만한 공연에서 잡기 힘든 것이 사실이에요. 많은 사람들이 시도하는 공연 예매는 꼭 안전하게 진행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결제는 무통장 입금으로 하기
포도알을 무사히 선택하셨다면, 배송 정보와 결제 단계가 남으셨을 텐데요.
결제는 가능하다면 무조건 무통장 입금으로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카드 결제는 간혹 서버의 오류로 튕길 가능성이 있는데요. 한 번 튕기면 좌석을 다시 선택해야 하니 최대한의 위험을 없애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결제 창에서는 최대한 오류가 뜨지 않도록 할인, 쿠폰 등을 적용하시기 보다는 안전하게 무통장 입금으로만 결제하시길 추천드려요.
취켓팅 노리기
앞서 알려드린 팁을 다 지켰는데도 불구하고 티켓팅에 실패하셨다고 하더라도 좌절할 필요는 없습니다.
우리에겐 취켓팅이 있으니까요!
취켓팅이란 취소표 티켓팅을 일컫는 말인데요, 무통장 입금 기한을 놓쳐 자동으로 취소된 티켓을 예매하는 것을 말합니다.
취소표는 일반 예매보다 적은 양의 티켓이 풀리지만, 예매를 위해 대기하는 사람들의 수가 현저히 적으니 충분히 노려볼만 하답니다.
저는 실제로 취켓팅을 통해 2층 → 1층 전진, 1층 사이드 → 1층 정중앙, 1층 뒷열 → 중간열까지 전진한 경험이 있어요.
취켓팅은 취소표 풀리는 시각에 맞추어 인내심을 가지고 예매를 시도하면 원하는 자리를 얻을 수 있답니다.
티켓 예매 사이트마다 취소표 풀리는 시각은 상이한데요.
인터파크는 오전 9시 이후, YES24 및 멜론티켓은 오전 12시(0시) 이후에 순차적으로 풀리게 됩니다.
정각에 취소표가 풀리는 것이 아니고 인터파크는 대략 5분, 그 외 티켓 예매 사이트는 약 5~20분 가량의 차이가 있다고 해요.
한날 한시에 한꺼번에 풀리는 것이 아니라 순차적으로 취소표를 풀기도 하니 인내심을 갖고 도전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티켓 예매 사이트 | 취소표 풀리는 시각 |
인터파크 | 오전 9시 이후 |
YES24 | 오전 12시(0시) 이후 |
멜론티켓 | 오전 12시(0시) 이후 |
콘서트 티켓팅 팁 예매 성공 후기 비법
이번 글에서는 콘서트 티켓팅 팁 티켓 예매 성공 후기 비법에 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혹시 콘서트 스탠딩 좌석으로 예매하셨다면, 아래 콘서트 스탠딩 팁에 관해서도 읽어보세요!
긴 글 봐주셔서 감사드리며, 그 외에 취미와 관련된 글을 보고싶다면, 아래 링크에 방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