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기록하는 마케터 하니쑤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일상지원금으로 앱테크를 할 수 있는 발로소득 후기에 관한 글입니다.
발로소득이 어떤 앱인지, 챌린지 종류, 추천인 초대 코드, 장점 및 단점에 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발로소득
- 발로소득 앱 소개
- 사용 방법
- 챌린지 종류
- 추천인 초대 코드
- 소득 사용하기
- 장점 및 단점
발로소득 앱 소개

발로소득 앱은 (주)헥토이노베이션에서 출시한 어플리케이션으로, 쉽고 간단한 생활형 앱테크 앱인데요. 최근 만보기 기능을 활용한 앱테크가 유행하고 있는데, 발로소득은 만보기와 일상 챌린지가 결합된 일상 앱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일상의 모든 습관을 챌린지로 인증하면서 소득을 모을 수 있는 앱테크인데요. 매일 걷는 걸음 수와 양치, 식사, 영양제 섭취 등 평범한 일상 습관을 사진으로 인증만 하면 소득으로 바꿀 수 있답니다.
받은 소득은 일정 금액 이상이 되면 모바일 쿠폰으로 교환할 수 있어, 전국 제휴처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답니다. 발로소득 사이트는 아래 버튼을 클릭하면 접속할 수 있습니다.
사용 방법
발로소득은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소득을 얻을 수 있는데요.
매주 3,000P의 일상지원금 지급 ➡️ 일상 챌린지 참여 ➡️ 참여 성공 시 소득(코인) 지급 ➡️ 소득을 쿠폰으로 교환하여 사용
일상지원금이란? 챌린지 참여를 위해 발로소득이 매주 지급하는 포인트, 매주 3,000P를 지급
소득(코인)이란? 챌린지 참여 후 목표 달성 또는 매일 걷는 걸음 수에 따라서 보상으로 지급받는 발로소득의 캐시
발로소득에서는 매주 일상지원금 3,000 포인트를 지급하고, 이러한 일상지원금으로 일상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일주일에 3천 포인트로 대략 3개의 챌린지에 참여가 가능한데요. 챌린지 참여에 성공하면 현금처럼 코인을 모아 모바일 기프티콘으로 교환이 가능하답니다.
챌린지 종류
발로소득의 일상 챌린지에는 일상 속 생활 습관과 연관된 아주 쉽게 진행할 수 있는 챌린지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크게 일상 챌린지와 소득 만보기로 구분이 된답니다.
일상 챌린지
일상 챌린지란, 일상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습관을 진행하는 챌린지입니다. 물 한 잔 마시기, 오늘 날씨 확인하기, 실내 적정온도 인증하기, 운동하기, 강아지와 산책하기 등 여러 일상 챌린지가 있답니다.
일상챌린지는 일상 습관을 인증하는 사진을 업로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진행 기간에 따라 소득 지급 단위가 올라가게 된답니다. 예를 들어, 실내온도 2일 인증 시 최대 100C 지급, 4일 인증 시 최대 200C 지급, 6일 인증 시 최대 300C 지급 하는 방식이에요.
혼자 진행하는 챌린지 말고도, 친구와 함께하는 4만보 걷기, 걸음 수 대결하기 처럼 함께 즐길 수 있는 챌린지도 있습니다.
소득 만보기
일상 챌린지 외에도 발로소득 앱에는 만보기 기능도 있는데요. 하루에 걷는 걸음 수를 1천 걸음당 3코인으로 교환할 수 있습니다.
친구와 걸음 챌린지를 한다면 더 많은 소득을 얻을 수 있겠죠?
추천인 초대 코드
발로소득에서는 친구를 추천할 경우 추가 코인을 지급하고 있는데요. 신규 친구를 초대할 경우 총 3,000캐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초대 코드 입력은 가입 후 3일 이내 진행되어야 하고, 초대 코드 입력창 옆에 있는 확인 버튼을 꼭 클릭해야 한답니다.
아래 제 초대 코드를 기재해드릴게요, 주변에 발로소득을 사용하시는 분이 없다면 아래 초대 코드를 입력하고, 1,000캐시를 받아가세요!
초대 코드: G63ZLH
소득 사용하기
일상 챌린지와 걸음 만보기를 통해 얻은 캐시는 모바일 기프티콘으로 교환할 수 있는데요.
스타벅스, 배스킨라빈스, 파리바게뜨는 물론 롯데리아, BHC, 교촌치킨 등의 외식 프랜차이즈 쿠폰을 구입할 수 있고, GS25, CU, 세븐일레븐 등의 편의점과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등의 영화관, 신세계, 이마트 등도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캐시 사용처는 아래 표를 참고해주세요.
구분 | 기프티콘 제휴처 |
편의점 | GS25, CU, 세븐일레븐 |
생활 |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도서문화상품권, 신세계, 이마트 |
카페/베이커리 | 엔제리너스, 파리바게뜨, 투썸플레이스, 크리스피 크림, 스타벅스, 던킨도너츠, 뚜레쥬르, 배스킨라빈스, 빽다방, 이디야커피, 할리스커피 |
외식 | 롯데리아, BHC, 교촌치킨, 피자헛, 도미노피자, 버거킹, 맘스터치 |
기타 | GS칼텍스, 청소연구소 |
장점 및 단점
이렇게 발로소득의 소개와 챌린지 참여 방법과 소득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제가 약 3개월 이상 사용해 본 후기를 기반으로 장점과 단점을 정리해보았어요.
장점
발로소득의 최대 장점이라면 시간이 많이 소요되지 않고, 난이도가 낮은 챌린지로 구성되어 있다는 점인데요. 물 한 잔 마시기, 날씨 확인하기 등 일상 생활에서 무심코 하는 습관으로 이루어진 챌린지라 부담없이 참여할 수 있습니다.
단, 일주일에 6일 이상 참여해야 최대 캐시를 받을 수 있는데요. 2일, 4일 등 꼭 챌린지의 모든 기간에 참여하지 못했더라도 캐시를 받을 수 있는 점도 좋았습니다.
단점
저는 약 3개월간 사용하며 크게 불편함을 느끼진 않았는데요.
최근 다른 분들의 후기를 확인해보니 앱을 사용하면 할수록 광고를 보여주는 시간이 늘어난다는 후기가 다수 있었습니다. 앱을 사용하는 빈도가 늘어나고, 코인이 많이 쌓일 수록 광고를 많이 시청하게 된다는 평이 많았는데요.
광고에 대한 거부감이 크신 분들이라면, 발로소득 앱을 사용하시는데 반감이 생기실 수도 있을 것 같아요. 광고 외에도 일상 챌린지는 직접 찍은 사진이나 직접 캡처한 스크린샷으로 참여가 가능해서, 개인정보 유출에 관한 우려도 있는데요.
사진을 찍거나 스크린샷을 캡처할 때는 위치 정보나, 본인의 민감한 개인 정보가 포함되지 않게 인증하는 요령도 필요할 것 같습니다.
발로소득 후기 – 일상지원금 받고 앱테크 하기
이번 글에서는 발로소득 후기를 기반으로 앱 소개와 챌린지 종류, 소득 사용 방법, 그리고 3개월 사용 후기 및 장점과 단점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긴 글 봐주셔서 감사드리며, 그 외에 정보와 관련된 글을 보고 싶다면, 아래 링크에 방문해보세요!